본문 바로가기
영상제작 튜토리얼

애프터 이펙트 에서 3D 만들기(2번째)

by VDO 2022. 10. 6.
반응형

애프터 이펙트에서 Element3D는 기본적으로 프로그램 내에 솔리드에 적용시켜서 사용한다. 중복해서 레이어별로 사용 가능하나 레이어가 쌓일수록 무거워지므로 최대한 1-2개를 추천한다. 솔리드 사이즈 같은 경우 1920x1080 HD 사이즈를 유지해주는 게 좋은데 만약 크게 만들어야 할 경우 최대 3840-2160 4K 까지는 사용 가능하긴 하지만 가끔씩 에러가 나거나 무거워서 멈추는 경우가 종종 있으므로 선택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다.

솔리드생성(Ctrl+Y)

솔리드를 생성(Ctrl+Y) 사이즈 설정 후 엔터를 치면 위 그림 화면이 된다. 솔리드 선택한 상태에서 이펙트 부분에 비디오 코 파일럿 Element 선택

이펙트 위치

선택하면 좌측 이펙트 적용 한 옵션들이 나오는데 하단 그림 Scene Setup을 누르면 새로운 창이 하나 팝업 된다.

Scene Setup 클릭

팝업 된 창을 살펴보자 항상 새로운 프로그램을 배우고자 할 때는 겁먹지 말고 이것저것 눌러봐도 좋다. 구성이 심플하니 아래 그림을 보고 확인하기 바란다.

Scene Setup 팝업창

창을 보면 알겠지만 3D 프로그램 축소판 같은 느낌이다. 3D 프로그램 같은 경우 더 많은 옵션과 변형 기능 등 다양하게 많아서 복잡하게 느껴지지만 Element3d는 그나마 진입 장벽이 낮고 활용만 잘하면 3D 영상을 간단하고 가볍게 만들 수 있다.

메뉴 설명

IMPORT- 모델링 불러올 수 있는 버튼 (주로 OBJ 모델링 파일/C4D 파일)을 임포트 할 수 있음

environment-환경 맵(이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EXTRUDE-차후에 설명하겠지만 마스크 패스나 TEXT를 활용해서 두께를 만들어줄 수 있다.

CREATE-간단한 도형 생성하고 편집할 수 있는 버튼 그리고 우측 같은 경우는 모델링을 저장해서 꺼내 쓸 수 있도록 프리셋화 해 놓은 것 들이다. 따로 비디오 코 파일럿 엘리먼트 3d프리셋이 설치됐다면 우측과 같이 여러 개 폴더들이 있을 것이다. 위 그림을 참고해서 간단한 도형을 생성해보고 재질도 넣어보고 이것저것 만져보기 바란다.

ELEMENT 3D
element3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