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씹고뜯고맛보고즐기고

경기도 일산 주엽 장충동 털보족발 포장 족발맛집

by VDO 2023. 6. 9.
반응형

집이 검단인 우리 부부 와이프가 일산으로 출퇴근하는데 퇴근길에 종종 들러서 포장해 가는 족발 맛집이 있다. 일산에 20년 정도 살았는데 그때 고등학교 때 친구들과 자주 가서 먹었던 주엽역 근처에 있는 장충동 털보족발이다. 어떻게 알고 있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로 오래된 일인데 내가 20대 당시엔 줄 서서 먹을 정도까지의 인기는 아니었는데 최근에 방문해 보면 항상 포장, 매장 손님으로 북적였다.

주엽-장충동-털보족발-간판사진매장-가격표-사진
주엽 장충동 털보족발

포장가능시간은 12시 30분~부터 이고 보쌈은 오후 4시부터 라고 한다. 평일 저녁시간 7-8시 사이에 매장에 방문했을 때 매장 앞에 포장대기가 있었고 매장 안엔 자리가 없을 정도로 손님이 많이 있었다. 배달원 분들도 정신없이 들락날락거렸었다. 전화 주문 후 15분~20분 후 매장에 방문했는데 아직 포장이 안된 상태였다.

포장-족발-사진
장충동 털보족발

포장은 약 10분정도 매장 앞에서 기다리니 받을 수 있었다. 부랴부랴 검단 집으로 와서 허겁지겁 먹었다. 족발(중) 가격은 25,000원이고 야채와 콩나물무침은 따로 추가금이 있으니 전화주문 시 야채추가와 콩나물 추가를 해야 한다.

족발-사진상추-쌈장-새우젓사진콩나물무침-사진상추-족발쌈-사진
털보족발(중)

각각 콩나물무침 2,000원 상추(마늘, 고추) 2,000원이고 우리는 주문하지 않았지만 무김치 2,000원을 추가할 수 있다. 될 수 있으면 6,000원이 추가주문 하는 걸 추천한다. 이곳 족발은 살코기도 물론 맛있지만 족발 껍질이 정말 고소하고 쫄깃하게 맛있다. 족발 고기 잡내가 전혀 없고 야들야들하다. 일산맛집을 많이 아는 사람도 모르는 사람이 많은 것 같은데 일산 근처에 살거나 방문할 일이 있다면 주엽역 근처에 있는 장충동 털보족발에 꼭 방문해 보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