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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제작 튜토리얼

애프터 이펙트에서 3D만들기(7번째)

by VDO 2022. 10.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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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간단한 오브젝트에 영상 소스(패턴 등)를 맵핑(입히는) 방법을 알아보자. 일단 오브젝트를 하나 생성하고 씬 세팅 밖으로 나오면 엘리먼트 3d 옵션 부분에 Custom Layers 부분에 Texture Maps 레이어 부분에 적용할 영상 소스(패턴 등)를 지정해주고 씬 세팅 안으로 들어와서 같은 방법으로 Texture Maps 레이어를 지정해주면 아래 그림처럼 적용되는 걸 볼 수 있다.

영상 맵핑

아래 그림을 보면 Texture Channel 부분에 Layer 1로 지정하게 되면 적용되는 걸 알 수 있다. 옵션이 씬 세팅 밖에서와 마찬가지로 안쪽에도 같은 이름의 옵션이 있다. 그 부분에 지정을 해주면 된다. 이 부분은 지난 글에서 와 마찬가지로 Text 나 Path 지정과 동일하다.

레이어 설정법

모든 맵핑 Textures 부분을 보면 diffuse/Glossiness/Reflectivity/Ilumination/Normal Bump/Occlusion/Environment 등을 볼 수 있는데 위 그림에 설명을 써놓았듯이 이 부분은 대체적으로 모든 3D 프로그램 들에 있는 부분들이다. 텍스쳐 부분은 알고 있으면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도 도움이 되니 잘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 뭔가 복잡해 보여도 하나하나 하다 보면 눈에 익을 것이다.

엘리먼트 이용한 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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