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시간에 이어 Element3 D 튜토리얼이다. 옵션에 보면 Particle Replicator 부분 Grid X , Y , Z와 Position, Scale XYZ 가 보이는데 이 부분은 오브젝트의 개수를 지정하고 복제된 오브젝트의 크기와 위치를 제어할 수 있는 부분이 보인다. 수치를 조금씩 만져보면 어떤 방식으로 오브젝트가 변화하는지 보일 것이다.
아래 그림처럼 Rotation 회전과 개별 회전 부분도 제어할 수 있는 걸 볼 수 있다. 이 모든 옵션사항들은 애프터 이펙트의 애니메이션 키를 생성할 수 있다는 뜻으로 키를 주고 제어할 수 있다는 뜻이다. Paricle LooK의 Rotation 은 복제된 오브젝트 개별로 회전 값을 줄 수 있다.
이제 그룹의 개념이 중요한다. 아래 그림을 보면 파란색 박스에 숫자가 적힌 걸 볼 수 있다. 숫자 1은 1그룹이라는 것으로 오브젝트 모양과 재질이 다른 각각 3가지를 만들고 전부 1그룹으로 선택하게 되면 어떻게 화면이 바뀌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그룹의 개념은 엘리먼트 3D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아래 그림을 보면 정확히 알 수 있는데 숫자 1로 지정한 3가지 오브젝트가 적절하게 섞여서 보이게 된다. 이는 위에 말했듯 3개를 1그룹으로 지정했기 때문에 아래 그림처럼 나오지만 예를 들어 10개~30개~100개의 오브젝트를 숫자 1 즉, 1그룹으로 지정한다면 해당 개수의 오브젝트가 1그룹에서 적절히 섞어서 나오게 된다.
위 옵션들을 만져보고 애니메이션 키를 줘서 키를 잡아보길 바란다 오브젝트 같은 경우 3개 이상을 1그룹으로 지정하여 화면에 다양한 오브젝트들이 섞여있는 걸 확인하고 응용해보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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