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작업들

판매까지 해본 NFT 만들기 3번째

by VDO 2022. 9. 14.
반응형

 

 

 

3번째 NFT 만들기 기록이다. 거의 1-2달은 아무 소득 없이 계속 2번째 기록에 언급한 작업을 했던 것 같다.

SNS 홍보도 열심히 하고 NFT도 여러개 제작해서 민팅(판매 등록)도 해놓고 점점 지쳐갈때즈음 드디어 노력한 결과가 나왔다. Opensea 에서 판매되었다는 메일을 보내왔다.판매가 되면 메일이 오게 되고 판매가 되면 이더리움은 메타 마스크로 들어오게 된다. 판매가 되면 감사 트윗을 올리고  NFT를 구입해준 분의트위터페이지에 찾아가 감사인사를 보낸다.

어느 외국 인분이 사주신 것 같은데  너무 감사하고 신기한 경험이었던 것 같다.

 

 

 

 

첫번째 판매 메일

 

2번째 판매 메일

같은 분께서 2개를 한 번에 구입해주셨다. 작년 1월 정도였는데  지금 이더리움 시세보단 조금 비쌌었다.

지금은 코인 시세가 조금 떨어졌지만 작지도 크지도 않은 금액이었다.트윗에 이런 식으로 감사 트윗을 해주는 게 일반적이다.그러던 중 문제가 발생했다.

 

 

 

 

 

 

 

 

 

 

 

 

 

메타 마스크에 있던 판매금 이더리움이 해킹을 당해서 이더리움이 없어진 것이다.

1번째 글에서 언급했었던 메타 마스크 12개 단어를 컴퓨터에 저장했던 게 해킹의 원인이었던 것 같다.

이더리움을 현금화해보지도 못하고 날렸었다. 너무 아깝고 분해서 잠도 안오고 찾을수있는 방법을 여기저기 알아보던중

국내에 NFT 관련해서 규모가 큰  리드미컬 NFT 클럽 이란 곳을 알게 되었다.

다음 4번째는 리드미컬 NFT클럽에 대해 이어가도록 하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