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씹고뜯고맛보고즐기고

한샘 6인용 세라믹 프레임 예쁜 식탁 구입후기

by VDO 2023. 4. 11.
반응형

2년 정도 사용한 저렴한 원목식탁이 낡아 식탁구입을 하게 되었다. 한샘에서 특가 세일 중이었던 6인용 세라믹 식탁이다. 물론 와이프가 알아보고 고른 식탁이다. 대부분 남자들은 식탁에 큰돈 쓰기 싫어한다고들 하는데 나 또한 그랬다. 며칠 동안 말싸움 아닌 말싸움을 한 끝에 식탁 주문을 완료했다.

2년사용_원목_4인용식탁사진
2년 사용한 원목 4인용 식탁

위 사진의 원목식탁은 4인용이었고 10만 원대에 구매했었는데 2년 넘게 사용하니 상판이 부풀어 오르고 갈라져 미관상 보기 좋지 않았다. 한샘 6인용 식탁은 상판이 세라믹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게 장점이고 특히 프레임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다.  식탁 프레임이 특이하게 발을 올릴 수 있게 디자인되었고 긴 쪽으로 일자로 떨어지는 프레임이 아닌 살짝 바깥쪽으로 꺾이는 디자인이다. 

한샘-6인-세라믹-식탁
한샘 도노 세라믹 어반 6인 식탁

식탁 주문서를 보면 옵션이 나누어져 있는데 상판 컬러와 프레임 컬러, 의자컬러 등을 선택해서 주문을 할 수 있다. 우리가 선택한 옵션은 세라믹상판은 코튼화이트로 선택하고 프레임 색상도 코튼화이트로 선택했다. 의자는 한 가지 색으로 하는 것보다 베이지 2개와 딥블루 2개로 선택했다. 주문을 하고 설치까지 약 2주 정도 걸렸던 것 같다.

식탁-옵션-상판식탁-옵션-프레임-컬러식탁-의자-선택식탁-박스-포장-사진
컬러 선택 옵션

현재 식탁 가격은 한샘몰 기준 1,145,000원인데 이 가격보다 저 더 저렴하게 구매했다. 우리가 구매할 당시 특가할인 세일 중이었고 한샘몰 가입 시 추가할인과 카드할인을 받았었다. 주문 후 2주가 흘러 설치날 기사분께서 아침 문 앞에 박스를 두고 옆동에도 설치할 곳이 있다고 하셔서 놓고 가신 식탁 박스포장 사진이다.

의자-조립-사진식탁-프레임-사진식탁-설치-프레임
식탁설치

설치 기사분이 두분 오실 줄 알았는데 혼자 오셨다. 의자부터 조립을 시작하여 프레임설치 후 상판을 올리면 되는 작업이었고 대략 설치 시간은 약 20분 정도 소요 되었다. 설치 시 약간의 소음이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설치할 때 꼭 프레임 부분에 흠집 난 부분이 없는지 확인하라고 와이프가 신신당부를 하여 꼼꼼하게 봤는데 이상이 없었다. 

6인-식탁-사진6인식탁-설치완료
설치 완료된 사진
한샘-6인-식탁
식탁설치 완료

설치된걸 보니 깔끔하고 특히 프레임 디자인이 실제로 보니 더 마음에 들었다. 세라믹이라 상판이 엄청 묵직하고 흠집이 잘 안나는 소재로 느껴졌다. 의자 같은 경우 딥블루 라고하는데 사진을 보니 어두운 회색에 더 가깝다. 설치 후엔 육각레인지를 따로 챙겨주시는데 나중에 의자를 사용하다 보면 나사라 살짝 풀어진다고 그때 사용하면 된다고 하셨다. 와이프와 티격태격했지만 막상 설치된 식탁을 보니 잘 샀다는 생각이 들었다. 너무 비싼 식탁보다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원한다면 한샘 도노 세라믹 어반 6인 식탁을 추천한다. 그래도 되도록이면 저렴할 때 특가세일로 구입하는 걸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