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씹고뜯고맛보고즐기고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돼지갈비 먹고싶을땐 '화진갈비'

by VDO 2023. 3. 30.
반응형

검단신도시로 이사한 지 3개월 정도 돼 간다. 와이프와 나는 돼지갈비가 갑자기 먹고 싶어서 이리저리 돌아다니던 중 검단신도시 번화가 주변 상가에 고깃집을 찾고 있었다. 가는 곳마다 사람이 꽉꽉 차 있어서 사람 없는 곳을 한참 찾던 중  '화진갈비'집 이 보였다. 오랜만에 돼지갈비도 먹을 겸 해서 들어가 보았다.

새샘플라자-2층-외경건물층별-안내-사진화진갈비-가게문-사진
화진갈비 새샘플라자 2층

화진갈비 주소는 인천 서구 이음5로 70 새샘플라자 204호이다. 주변 고깃집들이 보통 다 1층에 위치하고 있는데 화진갈비는 2층에 있었다. 여기도 사람이 많으면 어떻게 하지 하며 조심스레 들어갔다. 가게 앞 문이 깔끔한 게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것 같았다. 

가게-테이블-사진가게-내부-사진
화진갈비-내부

다행히 자리가 있었다. 단체 손님과 가족단위 한 테이블 정도 있었고 웨이팅이 없어서 바로 자리를 잡고 앉았다. 가게 내부는 깔끔했고 테이블은 생각보다 많지는 않았다. 이곳도 맛있으면 웨이팅이 생길 것 같다.

메뉴판-점심특선-메뉴사진메뉴판-사진
화진갈비-메뉴판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수제양념 돼지갈비 일단 2인분 주문했다. 돼지갈비 가격 같은 경우 그렇게 비싸지도 않고 저렴하지도 않았다. 돼지고기류만 팔 줄 알았는데 소고기와 LA갈비까지 판매 중이었다. 점심메뉴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다.

테이블-숯-사진화진갈비-밑반찬-사진묵사발-사진양념게장-사진
화진갈비-테이블

테이블마다 숯이 비치되어 있었고 직원분이 불을 올려주시자마자 밑반찬들이 나왔다. 밑반찬은 샐러드, 장아찌, 묵사발, 잡채, 각종 야채와 소스들이 나왔다. 요새 양념게장 나오는 갈빗집이 드문데 여기는 양념게장 이 반찬으로 나왔다. 밑반찬들도 간을 잘 맞추신 것 같아 입맛에 맞았다.

돼지갈비-사진돼지갈비-조리사진
수제양념돼지갈비

숯불 화력이 좋아서 갈비가 잘 익었고 돼지갈비 맛은 많이 달지 않고 짭조름 하니 맛이 있었다. 먹자마자 갈비 맛집이구나라고 느꼈다. 고기질도 나쁘지 않았고 특히 양념이 정말 만족스러웠다. 와이프와 두 명이서 먹기엔 2인분이 적당한데 살짝 아쉬운 느낌이 들어서 추가 메뉴를 시기키로 했다.

비빔냉면-사진육회-사진
화진갈비-비빔냉면-육회

비빔냉면은 후식냉면으로 가격은 4,000원이었고 나는 소주안주로 육회까지 추가로 주문했다. 비빔냉면은 양념도 맛있고 괜찮았다. 하지만 육회는 사진에서 보다시피 생고기 컬러부터 그렇게 신선해 보이진 않았는데 맛에서도 그게 느껴졌었다. 배가 불러서 더 그런진 모르겠지만 술안주정도로 주문하면 적당한 것 같다. 육회 가격은 21,000원이었다. 개인적으로 다음번 방문을 하게 되면 육회 보다 돼지갈비를 1인분 추가해서 먹는 편이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화진갈비 : 네이버

방문자리뷰 66 · 블로그리뷰 21

m.place.naver.com

 

반응형

댓글